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수술 후 체중증가...살이찌고 붓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23:55

    안녕하세요, 갑상선암 일기를 올리는 연희입니다! 모두 건강하십니까?


    나는 작품 1춘천 방문을 해왔습니다.남성 friend에게 예쁜 카라꽃을 선물받았습니다!


    >


    이 꽃을 들고 사진을 찍었는데 통통한 제 모습에 약간....왠지 이 꽃처럼 부드럽고 예쁜 사진을 기대 했었는데요! 원래 마른 편은 아니었지만 수술 후에 갑자기 살과 붓기가 올랐어요.


    지난해 첫 2월에 갑상선 암 수술을 받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전 절제로 갑상선을 완전히 잃은 아이니 호르몬 부재에 따른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우울증, 심한 감각, 무기력, 체력저하, 그리고 체중증가! 요즘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무엇보다 체중 증가!


    >


    갑자기 뚱뚱한 이유?​ 1. 감소한 활동량, 아무래도 갑상선 수술 다음 급격히 줄어든 활동량의 탓이 컸죠.조금만 하면 금방 지쳐서 밥 먹어본 얼굴만사가 귀찮아서 역시 금방 누웠거든요. . 당연한 결과 욧겟죠.?1반 인도 밥 먹고 누우면 살이 찌니까. ​


    근데 어떡하지, 너무 피곤하다.이것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가 살이 찌는 이유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신진 대사량이 1반 더 부족하기 때문에 똑같이 먹고도 축적되는 칼로리가 노프소리.(눈물) 요즘은 탄수화물의 양을 최대한 줄여보려고 합니다.섭취량이 많은 편이지만 지금은 평소의 절반만 먹고 있습니다.


    좋았던건 요새는 좀 괜찮아 져서 ᄒᄒ 처음 ブ하면서 주변을 정리하고 늦게까지 잠을 자지않고 밤을 즐길수 있습니다요즘은 우리 막내랑 산책을 즐기려고 노력 중이에요.


    >


    ​ 2. 잘못된 신지 로이드 복용 너무 힘이 부족하고 얼마 전 병원에 갔습니다. 왜 이렇게 몸이 피곤한지 여쭤봤더니, 혈액 검사 결과 갑상선 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조금 부족하다고 합니다.


    신딜로이드를 제대로 복용하지 않은 이유였습니다. 약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빈속에 약을 먹고, 해안에도 약 1시간 배를 유지해야 할까요. 하지만 이걸 지키기가 어려웠고, 결말....... 약이 몸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았어요. 호르몬 보충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함께 살이 찐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의 용량을 거의 매일 처방받았어요! 약사님이 말씀하시자, 그냥 뚱뚱한 본인이라서 신발을 신었을 때 신딜로이드 용량을 거의 매일 한대요!


    >


    ​ 3. 누적된 부기 갑상선 암에 말이죠 파란 전이까지 진행된 상태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갑상선 전 절제를 하고 오른쪽 목에 있는 것입니다 파선을 모드 제거했습니다. 입니다. 파선 수술 부위는 여전히 상태가 좋지 않은 증상이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긁힌 상처에 염증이 가라 앉지 않는 것 같아요.


    입니다. 파선(림프절)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아 붓는다고 합니다. 문제는 바로 화훼선의 곽청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다는 겁니다. 이 부위에 대한 통증에 집중했을 뿐이야. 요 며칠 사이에 파선(림프절) 순환 마사지를 했어요. 조금락-조물락-에불과하지만약간의효과를느끼고있는거죠. 자기 전 간단한 마사지만으로도 낮에 하나가 되었을 때 느끼는 붓기가 심하게 가라앉습니다.


    >


    인생 최대 몸무게를 치는 곳이었지만(다행히)2킬로그램을 뺐어요. 위에 적은 원인을 알고, 의식적으로 노력하면 몸이 반응해 기뻐.......갑상선암 커뮤니티에 검색해 봤더니 수술 다음에 저처럼 항상 늘어난 체중에 상념이 있으신 분이 꽤 계셨습니다. 저처럼 부종과 체중 증가로 기분이 나빠진 분들은 이 글을 써주세요.​ 위에 적은 3개를 의식하면서 행동 패턴을 조금씩 바꾸어 보면, 반드시 체중이 줄어드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갑상샘암 1기를 영상으로 기록 중입니다. 영상으로 더 리얼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궁금하시면 구독버튼 클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