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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월부터 판매되는 자율주행차 레벨3 대체 어떤정도1까?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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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자동차 업계의 주요 이슈는 바로 자율주행 기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동차 메이커는 물론, IT회사도 참가해 기술을 겨루고 있습니다. 이미 상당 수준의 자율주행차가 개발돼 상용화가 준비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며칠 전 국토부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3의 안전 기준을 도입하고 7월부터 수준 3의 차량의 발매 및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레벨 3은 대략 운전대를 잡지 않더라도 차선을 유지하는 기능이 핵심이지만,입니다. 과연 자율주행 단계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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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의 수준은 총 6단계로 구분하는 것입니다. 0수준에서 5수준까지 구분되며 기준은 20일 6년부터 국제 자동 거기술 협회로 분류한 단계를 사용합니다.​, 자율 주행 수준 0​ 0이라는 숫자에서 보듯 무슨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되지 않고 있는 수준이 '수준 0'이다. 전방 충돌 감지 센서 과인 후방 측면 감지 센서 등 경고를 하고 주는 장치의 경우 어디까지 나의 경고에 머무르고 있기 때문에 수준 0에 포함되고, 차선에 가면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도 레벨 0이다.​ 요약하면 수준 0은 모든 제어를 운전자가 직접 수행해야 할 단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자율 주행 수준의 ​ 수준 0과 비슷하지만 차로 유지 보조 과인 크루즈 컨트롤처럼 특정의 귀추에 주행을 차량에 맡기는 수준이 것이다. 앞 차와의 거리 조절을 위해 속도를 늦출 수 있는 것도 수준 향상이다.​, 자율 주행 수준 2​ 수준 2까지는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야 할 단계이다. 참 제 수준 0이과인 수준 일보다는 더 나는 수준인데요. 시스템이 훨씬 더 많이 주행에 개입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차로 유지 보조 및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함께 들어간 경우, 레벨 2와 볼 수 있습니다. 조향과 함께 감속 비유가 가속을 함께 하는 단계라면 수준 2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수준 3​ 7월부터 판매가 가능한 단계가 바로 레벨 3이다. 이 단계부터는 완전 자율주행이라고 부를 수 있을 텐데요. 자동차가 주행하여 귀추를 판단하고, 그에 맞추어 행동하게 됩니다. 다만 언제든지 운전자가 다시 운전대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자율 주행 레벨 4&5​ 수준 4와 수준 5는 완전한 자율 주행으로 보입니다. 그라과인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주행할 수 있는 지상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수준 4에서는 특정 환경(오프로드 등)에서는 운전자가 차량을 움직이지만을 통제해야 하는데 레벨 5에서는 지상에 제한이 없고 모든 귀 츄울 자동차가 스스로 판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준 5정도가 되면 차량 내부가 요즘과는 완전히 다른 모양으로 될 것입니다. 차를 직접 운전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차에서 자면 거과인, 공부과인 회의를 해도 되고 극장처럼 영화를 편하게 보면서 목적지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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